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선정

입력 2021.11.09 18:30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에 선정됐다.

/ 크래프톤
9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시안게임 버전을 비롯해 리그 오브 레전드, 펜타스톰 아시안게임 버전, EA 스포츠 피파(FIFA), 도타2, 하스스톤, 스트리트 파이터5, 몽삼국2 등 총 8개의 게임을 선정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8년 펍지 스튜디오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텐센트와 공동개발한 게임이다. 현재까지 세계에서 약 10억건 이상이 다운로드됐다. 크래프톤은 2018년부터 글로벌 e스포츠를 진행해 14개의 새로운 리그와 총 상금 1500만달러 규모의 대회를 열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아시안게임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계 선수와 팬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해당 버전을 먼저 즐기고 연습할 수 있다. 인도 지역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통해 아시안게임 버전을 진행할 수 있다. 출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이민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략마케팅실장은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으로 개발된 아시안게임을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새로운 버전을 통해 글로벌의 팬과 선수가 하나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