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커뮤니케이션즈가 ‘터치애드’ 플랫폼을 활용한 ‘쓱 긁고 쌓고’ 서비스를 리브메이트에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터치애드 플랫폼 서비스 화면 / 런커뮤니케이션즈
터치애드 플랫폼 서비스 화면 / 런커뮤니케이션즈
쓱 긁고 쌓고’ 서비스에 활용된 런커뮤니케이션즈의 터치애드 플랫폼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인 L-DMP(Live-Data Marketing Platform)를 바탕으로 터치애드 서비스를 통한 광고 리워드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 구축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터치애드는 사용자가 카드를 사용할 때 실시간 전송된 광고 콘텐츠에 반응할 경우 즉시 그에 대한 혜택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기업과 광고주에게는 고객의 카드 사용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모션·광고 콘텐츠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런 터치애드 기능을 활용한 쓱 긁고 쌓고 서비스는 실시간 카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면 푸쉬 광고를 집행하는 상품이다.

쓱 긁고 쌓고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21일까지 ‘쓱 긁고 쌓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고,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쓱쌓’으로 포인트리 적립에 성공한 고객에게 500포인트리를 100% 지급하고, 기존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도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쓱쌓으로 포인트리를 적립하면 500포인트리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현욱 런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터치애드 플랫폼은 데이터 주권 시대가 가져올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속 사용자가 내 데이터를 취급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돼 보다 쉽게 실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며 "앞으로 사용자가 보다 쉽고 다양한 실생활에 도움 줄 수 있도록 터치애드 플랫폼을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