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블럭에이아이, 다중 문서 요약 검증 솔루션 WideXtract 선보여

입력 2021.11.26 10:01

투블럭에이아이는 실시간 다중 문서 요약 및 검증 솔루션인 ‘와이드엑스트렉트(WideXtract)’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투블럭에이아이가 RPA 업계 최초로 실시간 ‘다중 문서 요약 및 검증 솔루션’인 와이드엑스트렉트를 출시했다. / 투블럭에이아이
국내외 RPA 시장이 성숙해 가며 최근 AI 기술에 기반을 둔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기업에서 RPA 솔루션을 도입하는 주된 목적은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데이터 정확성을 확보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함이다. 투블럭에이아이의 와이드엑스트렉트는 이런 니즈를 충족하고, 실시간 요약과 검증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편리함을 더한 솔루션이다.

또한 다중 문서에서 필요한 값들을 추출한 후 자체 보유하고 있던 자연어 처리 모델인 HanBERT(한버트, 읽고 이해하는 솔루션)를 이용해 필요시 추출한 값을 보정하고 표준화한 후, 단일 문서 내에 업무 룰을 적용해 검증과 동시에 다중 문서간 검증도 수행한다. 해당 업무에 대한 요약 문서와 검증 결과를 고객에게 실시간 보고하는 기능은 이번에 개발한 HanBART(쓰는 솔루션)로 구현했다.

특히 와이드엑스트렉트는 앞단에 OCR 솔루션과 연계 기능이 있어 다양한 OCR 솔루션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독립적으로 설계함과 동시에 전자 문서(JSON 또는 HTML)와 연계되는 유연함도 갖췄다. 또한, 뛰어난 이식성과 서비스 구현을 위해 API 호출 형태로 구성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현재 실손 보험 업무를 구현한 데모 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다. 과거엔 서류를 비대면으로 제출하는 실손 보험 업무에서 담당자가 서류를 검토한 후 유선이나 문자로 빠진 서류를 요청했지만, 와이드엑스트렉트를 통해 서류상 미비점을 바로 검증받을 수 있게 됐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와이드엑스트렉트가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와이드엑스트렉트의 상표 출원을 마쳤고, 다중 문서 요약 검증 솔루션에 대한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