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신규 TV CF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락토핏이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 락토핏
락토핏이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 락토핏
‘이유는 달라도 선택은 역시 락토핏’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락토핏을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냄과 동시에 아기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에 사랑받는 모습 속, 락토핏을 사랑하는 다양한 이유를 조명한다.

광고 속 다양한 고객들은 ▲80년 전통의 발효기술 기반 유산균 명가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믿으니까 락토핏"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알아서 스스로 먹으니 "맛있어서 락토핏" ▲분말형의 스틱포 제형으로 고객 휴대 편의성 측면에서도 앞서 나간 제품답게 "어디서나 락토핏"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로서 가장 기본적인 락토핏의 역할이자, 우리 모두가 필수로 챙겨야 하는 건강인 "장건강엔 락토핏"이라는 내용으로 락토핏 선택의 이유를 전달한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락토핏을 사랑하는 이유에 대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락토핏을 선택하고 사랑할 수 있는 수많은 이유를 만들어내어 대한민국 유산균의 앞선 기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 "우리 가족 모습을 보는 것 같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이러한 소비자 반응에 부응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가 락토핏을 선택한 이유’를 락토핏송 가사로 만들고, 노래 부르는 영상을 응모하는 캠페인으로, 참여한 영상 중 내부 심사에 따라 우수작을 선정해 실제 광고로 집행할 계획이다. 특히 선정된 10개의 우수작에는 모델료를 비롯해 총 1억의 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혀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종근당 그룹의 1등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2016년 첫 출시 이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구매율, 섭취율, 시장점유율 등 각종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