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V-Creators’ 3기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이카가 국제질병퇴치기금 국민참여단 ‘V-Creators 3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 코이카
코이카가 국제질병퇴치기금 국민참여단 ‘V-Creators 3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 코이카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는 지난 2일 성남시 소재 코이카 글로벌안전센터 상황실에서 열린 국제질병퇴치기금 공식 서포터즈인 ‘V-Creators’ 3기 해단식을 열었다.

V-Creators는 지난 2019년 출범해 국제질병퇴치기금 관련 다양한 소식과 시사성 있는 감염병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블로그로 홍보하는 국민참여 방식의 홍보단이다.

2021년에 선발된 3기 단원들은 총 14명으로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30여 편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코이카 SNS에 공개해 대중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해단식은 국민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수료식과 우수 활동팀과 단원에 대한 시상, 우수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질병퇴치기금 서포터즈 V-Creators의 우수 활동단원으로 선정된 허예지 학생은 "국민참여단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기획한 흥미 있는 영상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국제질병퇴치기금을 알릴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며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기금의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