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동남아 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은 베트남 진출 국내 협력사들을 위해 긴급 자금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협력사 120곳을 대상으로 2200억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베트남 호치민 공장 / 삼성전자
삼성전자 베트남 호치민 공장 / 삼성전자
지금까지 협력사 50곳이 1000억원을 지원받았고, 나머지 협력사들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자금 지원을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베트남 박닌성과 타이응우옌성에서 휴대전화 공장, 호찌민시에서 TV·가전제품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노이에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대형 연구개발(R&D) 센터를 건설 중이다.

하노이와 호찌민 인근 지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5월부터 9월까지 지역이나 공단이 통째로 봉쇄되는 비상 상황이 발생했다. 삼성전자를 포함해 협력사들은 해당 사업장에 임직원 임시 숙소를 마련하는 등 비상 생산체제를 유지해왔다.

삼성전자는 비상 생산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협력회사들을 돕기 위해 이번 무이자 대출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무이자 대출 외에도 협력사 임직원 임시 숙소 마련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신속 진단키트 구매비용 지원 등 베트남 진출 국내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생산활동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했다고 소개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