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12월 23일 오전 9시에 상장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댑 토큰 플라(PLA)가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했다. / 플레이댑
플레이댑 토큰 플라(PLA)가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했다. / 플레이댑
브트렉스 글로벌 상장으로 플레이댑 토큰인 플라(PLA)는 비트렉스 글로벌에서 유로(EUR), 달러(USD), 비트코인(BTC), 테더(USDT) 거래쌍 거래를 지원한다.

비트렉스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지난 2019년 유럽 금융 산업의 거점 중 한 곳인 중부 유럽 국가 ‘리히텐슈타인’에 비트렉스 글로벌을 설립해 유럽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했다.

플레이댑은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으로 유럽 법정 화폐인 유로화(EUR) 거래쌍 거래를 지원하면서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준비를 마쳤다.

플레이댑 측은 최근 상용화를 시작한 플레이댑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가 주축이 돼 내년 1분기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 게임 개발사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기술 지원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은 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 기반을 완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해외진출을 고민하는 국내 개발사에게 플레이댑이 최고의 블록체인 파트너로서 사업협력을 도모하고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