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세계 최대 가전·IT 제품 박람회 CES 2022에서 협업 및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특화한 신규 PC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HP의 이번 신규 PC 라인업은 업무 환경에서 창의력을 요구하고, 집이나 회사 외부도 근무지가 될 수 있는 시대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지속할 수 있고 생산적인 협업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제품군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 / HP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 / HP
HP는 이번 CES에서 고급형 비즈니스 노트북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의 신규 모델로 12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엘리트 드래곤 G3와 360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 2종을 새로 선보였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3는 13.5인치 디스플레이에 1㎏ 미만의 무게로 높은 이동성을 제공하며, 업무 패턴을 학습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는 인텔리전트 차징 기술로 장시간 업무가 가능하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선명하게 하는 ‘다이내믹 보이스 레벨링’ 기능과 AI 기반 노이즈 감소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화상 회의가 가능하며, 비즈니스용 HP 울프 시큐리티를 탑재해 멀웨어 또는 해킹에 대한 능동적인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은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한 크롬북으로, 360도로 회전하는 디스플레이에 크롬 OS와 통합된 햅틱 트랙패드를 갖췄다. 본체에 탈착 가능한 무선 마그네틱 펜(옵션)으로 즉석에서 메모를 하거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인텔 vPro 프로세서와 HP의 각종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능으로 높은 보안성도 겸비했다.

두 제품 모두 효과적인 원격 회의를 위한 HP의 회의 및 협업 솔루션 ‘HP 프레즌스(HP Presence)’ 기능을 탑재했다. 화상 회의 시 참석자를 더욱 잘 보이도록 화면 여백을 조절하는 HP 오토프레임 기능 탑재 웹캠과 AI 기반 노이즈 감소 필터, 동적 음성 레벨링 등의 기능이 화상 회의를 위한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원격 업무에 특화한 웹캠 내장 모니터 5종

HP E27m 회의용 모니터 / HP
HP E27m 회의용 모니터 / HP
HP의 새로운 회의용 모니터 E24m, E27m, E34m 3종은 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틸트식 개인정보 웹캠에 개선된 조명 센서, 윈도우즈 헬로 로그인, 소음 제거 마이크 및 전면 스피커를 갖췄다. 하나의 USB-C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HP M24, M27 웹캠 모니터는 사용하기 편한 회의용 모니터로 500만화소 웹캠, 전면 스피커 및 소음 제거 마이크를 탑재했다. 이제품 역시 USB-C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으며, 웍스 위드 크롬북(Works With Chromebook) 인증을 받은 모든 크롬북과 호환된다.

윈도11 기반 비즈니스 노트북 신제품

윈도11 기반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 x360 1040 G9’과 ‘HP 엘리트북 1040 G9’는 16:10의 화면 비율로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HP 프레즌스를 지원하는 IR(적외선) 센서 내장 500만 화소 웹캠과 몰입형 오디오 소프트웨어로 최적의 화질과 음질로 원격 협업을 지원한다. ‘HP 엘리트북 800 G9’ 시리즈도 16:10 비율의 화면에 더욱 넓은 클릭패드를 탑재했으며, 옵션으로 HP 프레즌스를 지원하는 자동 추적 500만화소 웹캠과 뱅앤올룹슨 오디오, 5G 연결 기능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원격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HP 엘리트북 600 G9’ 시리즈는 하이브리드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면서 비용 효율성을 높인 제품군이며, ‘HP 프로북 400 G9’ 시리즈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성능과 보안, 내구성에 다양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제공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워크스테이션 솔루션

HP ENVY 데스크탑 PC / HP
HP ENVY 데스크탑 PC / HP
콘텐츠 제작 환경에 특화한 HP 엔비(ENVY) 데스크톱 PC는 12세대 인텔 코어 i9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Ti GPU를 지원하며, 4K 모니터를 최대 네 대까지 사용할 수 있다. 원터치 케이스는 도구 없이 간편하게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태블릿, 휴대폰 또는 다른 PC를 두 번째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HP 팔레트(Palette) 기능과 기기간 파일을 간단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HP 퀵드랍(Quickdrop) 기능으로 업무 및 협업 편의성을 높였다.

HP Z2 미니 G9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전문가용 RTX GPU를 탑재해 공간이 제약된 환경에서도 건축 설계, 그래픽 디자인, 이미지 렌더링, 시뮬레이션 등을 위한 고성능을 제공한다.

HP Z34c G3는 줌(Zoom) 인증을 받은 34인치 회의용 커브드 모니터이며, HP Z40c G3은 40인치 크기로 4K 웹캠을 내장한 회의용 커브드 모니터 중 업계에서 가장 큰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모니터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하는 대신, 하나의 대형 모니터로 작업하려는 크리에이터와 전문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선명한 5K급 해상도의 대화면으로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썬더볼트 3를 지원해 케이블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HP ZBook 파이어플라이 14 G9와 파이어플라이 16 G9는 전문가 수준의 성능과 AI 기능을 지원하는 웹캠, 정확한 색상의 HP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T550 GPU, 최대 64GB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전문가를 위한 향상된 처리 성능과 멀티태스킹 및 생산성을 제공한다.

HP 엔비27인치 올인원 데스크톱은 우수한 색재현력을 갖춘 4K 모니터와 탈착식 카메라를 탑재해 콘텐츠 창작 작업은 물론, 화상회의나 원격 협업 등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