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스퀘어 부회장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 2022에서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반도체와 정보통신기술(ICT) 전 영역에 걸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크리스티아노아몬 퀄컴 사장(왼쪽)과 박정호 SK스퀘어 부회장이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SK스퀘어
크리스티아노아몬 퀄컴 사장(왼쪽)과 박정호 SK스퀘어 부회장이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SK스퀘어
박 부회장은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을 포함해 SK 계열사 경영진과 아몬 사장을 비롯한 퀄컴 경영진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반도체와 5세대(5G) 이동통신을 포함한 ICT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SK하이닉스는 퀄컴과 데이터센터용 애플리케이션, PC에 탑재할 고속 메모리 공동 방안을 모색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와 스마트팩토리 사업 등 5G 관련 사업 분야에서 진행할 협력과 투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부회장은 "글로벌 ICT 경쟁 환경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글로벌 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SK ICT 패밀리는 ICT 전 영역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장벽 없는 초협력으로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