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핸즈는 18일 물류로봇을 활용한 풀필먼트 자동화 프로세스 공동 개발을 위해 물류창고용 로봇 개발 업체 ‘플로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로틱’은 기존 창고환경과의 연결성이 높은 ‘물류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물류창고에서 작업자 업무를 대신하거나 보조하는 자율주행 로봇과 여러 로봇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다중로봇 관제 서버를 개발했다. 카카오벤처스, 네이버 D2SF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해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왼쪽부터 두핸즈 문성수 CTO, 플로틱 이찬 대표, 두핸즈 박찬재 대표 / 두핸즈
왼쪽부터 두핸즈 문성수 CTO, 플로틱 이찬 대표, 두핸즈 박찬재 대표 / 두핸즈
두핸즈는 용인 아레나스 물류센터에 위치한 품고FC(Fulfillment Center)에서 플로틱과 협업한다.

두핸즈에서 개발한 AI 풀필먼트 솔루션인 핸디봇을 중심으로 물류현장에 필요한 기능을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플로틱과 현장 맞춤형 자동화 로봇을 공동 개발하고, 최종적으로 자동화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이번 협약은 물류 효율 극대화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맺어졌다"며 "이번 체결을 시작으로 풀필먼트 프로세스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