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소한 작업 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출력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파워를 갖춘 무선 전동공구가 나왔다.

공구 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20V MAX 브러쉬리스 플랫헤드 그라인더(DCG405FN)’ 베어툴 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20V MAX 브러쉬리스 플랫헤드 그라인더’ 무선 전동공구. / 디월트
‘20V MAX 브러쉬리스 플랫헤드 그라인더’ 무선 전동공구. / 디월트
이번에 출시된 ‘20V MAX 브러쉬리스 플랫헤드 그라인더’는 타이트한 공간에서도 최대 43도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공간 확보가 어려웠었던 협소한 작업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M10 스핀들을 장착해 4인치와 5인치 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다른 공구를 함께 사용하거나 갈아 끼울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출력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한층 더 강력한 파워를 선사하며,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부하 시 날 회전을 멈추는 E-클러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작업 중 모터에 침투되는 분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체 하단에 메쉬가드를 장착해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다.

이외에 주로 사용하는 손에 따라 사이드 핸들 장착이 가능하며, 원터치 휠 가드가 적용돼 별도의 특수 공구 없이 가드와 휠을 쉽게 조정 및 교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