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많은 나라에서 넷마블의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Cross Worlds)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2022년 5월 25일 게임업계 소식을 전한다.

◇ 게임사 동향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글로벌 출시

넷마블의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Cross Worlds)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해 6월 제2의 나라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출시해 모든 앱마켓 인기 1위, 매출 톱4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기존 출시 지역과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세계가 대상이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연동해 즐길 수 있다.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지브리 감성으로 만들어진 세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글로벌 빌드는 제2의 나라만의 감성적인 콘텐츠를 앞세웠다. RPG에 친숙하지 않은 해외 이용자를 위해 캐릭터 성장 가이드, 아이템 사용법 등 친절도를 강화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다큐 2부 공개 ‘P&E 생태계 집중’

위메이드가 MMORPG 미르4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큐멘터리 ‘우리는 왜 미르4를 사랑하는가(Why we love MIR4)’ 2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부 ‘Earn’으로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됐다. 지난 1부 PLAY가 글로벌 이용자가 미르4 글로벌을 사랑하는 이유를 소개했다면, 이번 편에서는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된 미르4 글로벌의 P&E(Play and Earn) 생태계를 경험한 이용자 모습과 P&E 영향력을 살펴볼 수 있었다.

미르4 글로벌은 지난해 8월 정식 출시된 이후 현재 세계 총 229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140만명을 기록했다. 이후 높은 게임성과 안정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영상 2부 ‘Earn’ 편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

엔씨소프트(엔씨, N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늘부터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 8일부터 ▲‘총사’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신서버 ‘발록’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내용은 순차 공개한다.

컴투스 그룹,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지원 팁 영상 공개

컴투스 그룹이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모집과 관련해 인턴십 선배들의 생생한 지원 팁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그룹은 현재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 중이다. 이번 인턴십은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그룹 기조에 맞춰 모집 범위를 게임,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15개 직무로 확대했다.

컴투스 그룹은 웹 예능에 익숙한 MZ세대 지원자들을 겨냥해 마피아 게임 형식의 지원 팁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인턴십을 거쳐 컴투스 그룹에 입사한 역대 지니어스들이 가짜 지니어스를 밝혀내는 과정을 담아, 포트폴리오 제출부터 면접까지 인턴십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이번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서류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컴투스 그룹은 참가자가 본인 상황에 맞는 인턴십을 선택할 수 있도록 경험형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한다. 직무 체험에 특화된 경험형 인턴십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참가자는 9월 23일까지 12주간의 인턴활동을 모두 마치면 평가를 거쳐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드라카니아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출시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다. 4월 검은사막 PC에 먼저 선보였다. 주무기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과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한다.

게임 출시와 함께 ‘시즌 : 드라카니아’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드라카니아’를 생성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드라카니아’로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드라카니아’ 달성 레벨에 따라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생활) ▲[이벤트] 아이템 각인 주문석 ▲고대 정령의 가루 500개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또 검은사막 3vs3 PvP 대회 ‘투발라컵’ 콘솔 대회를 개최한다. 시즌 캐릭터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열리며, 6월 초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7승3패' T1, 럼블 스테이지 2위로 4강 진출

한국(LCK)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에 참가하고 있는 T1이 7승3패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T1은 20일부터 24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 제1 전시장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2022 럼블 스테이지에서 다른 지역 5개 팀과 두 번씩 대결을 펼친 결과 7승3패를 기록했다. 8승2패를 기록한 중국(LPL) 대표 로얄 네버 기브업(RNG)에 이어 2위에 랭크된 T1은 오는 28일(토) G2 e스포츠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신개념 웹3 UGC 게임 아치루트, CBT 성황리 종료

게임파이(GameFi) 기반의 웹3 UGC(User Generated Contents, 사용자 생성 콘텐츠) 게임 아치루트(ArchLoot)는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됐다. 총 100명이 참여한 CBT를 통해 유저는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몬스터를 제작했다. 특히 유저들은 아치루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인터랙티브 NFT 게임 플레이’에 호평을 보냈다. 유저가 선택한 ‘NFT 조합’이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을 일으켜 예상치 못한 기능을 갖춘 자신만의 새로운 NFT로 탈바꿈한다는 점이 게임파이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게임과는 다른 아치루트 고유의 재미이자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했다는 반응이다.

아치루트는 이번 CBT를 통해 아치루트가 게임과 탈중앙화 금융이 결합한 게임파이 프로젝트로서 갖춰야 할 안정성과 호환성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특히, NFT 관련 데이터가 기록되는 블록체인 시스템과 일반 게임 시스템 간의 매끄러운 결합을 집중적으로 살펴 시스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세부 지표를 확보했다. 아치루트는 이번 CBT에서 얻은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튜토리얼 플레이, 전투시스템, 다국어 지원 등 게임 내 각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 업데이트 소식

엔씨(NC) 트릭스터M, 월드 던전 ‘환영학원’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엔씨, NC)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환영학원은 같은 월드 내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던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기계실’과 신규 보스 몬스터 ‘매드 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매드 레이를 처치한 이용자는 ‘진홍의 해머(신규 클래스 ‘폴라’ 전용 전설 무기), 암흑천사의 날개, 가시장미관, 카오스 드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환영학원 입장시간을 개편하고(21시~24시 입장 가능) 매드 레이의 메모, 매드 레이의 논문’ 등 신규 아카데미 자격증 재료 아이템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이용자 시상식 ‘골든 드릴 어워드’를 27일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인 프리셋’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된 ‘각인 프리셋’을 활용하면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인 현황에 변화 주고 싶었던 이용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각인 페이지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오는 1일까지 실시하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각인 도장’을 지급한다. 6월 1일까지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 출현 빈도수가 상승하고 무작위로 ‘공허의 균열’이 발생해 필드보다 희귀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한다. 이를 비롯해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전투의 증표’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오픈하며 매일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룬 11회 소환권’ 등과 같은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뮤오리진2’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신규 던전 '제국 요새' 추가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통합 서버 신규 던전 '제국 요새'를 선보였다.

제국 요새는 다른 서버 캐릭터와 사냥 경쟁을 벌이는 통합 서버 콘텐츠다. 별도의 '입장권'을 통해 파티를 맺거나 혼자 입장할 수 있다. 몬스터와 보스를 사냥해 아이템을 얻는다. 보스를 처치하면 명예 점수와 낮은 확률로 '제국의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준비(예열) 단계/참여 단계/경매 단계로 진행된다. 예열 단계에서는 사냥을 통해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교환권은 교환 상점에서 입장권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참여 단계에서는 던전에 입장해서 보스를 사냥한다. 경매 단계에서는 보스를 사냥하고 나온 보물상자의 귀속 권한을 두고 경매를 진행한다.

웹젠은 신규 어비스 던전 '쿠베라 광산'도 선보인다. '쿠베라 광산'은 '원소 던전'을 리뉴얼 한 던전이다. 보스 구역/몬스터 구역/채집 구역으로 구성된다. 또 신규 각성 콘텐츠 '오라 각성'과 '스피어 각성'도 추가한다. 이 외에도 웹젠은 신규 업데이트와 4주년을 기념해 ‘4주년 기념 수집 이벤트’,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신규 콘텐츠 ‘식인섬’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식인섬’을 업데이트했다. 식인섬은 저주받은 몬스터가 점령하고 있는 위험지대로 여러 대 함선을 이용해 토벌을 진행하는 신규 PVE 콘텐츠다. 시즌제로 진행된다. 각 함선마다 시즌 별로 도전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어 전략적 판단이 요구된다. 토벌 성공 시, 자원 및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5티어 항해사 ‘와다츠미 이치카(빛)’가 등장했다. ‘와다츠미 이치카(빛)’는 아군 서포트에 특화된 항해사로 아군 전체 대함 화력 및 포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갖춰 공격권을 선점하는 데 유리하다. 적의 포격 속도가 자신보다 느리다면 추가 피해를 준다. 이 외에도 많은 함선을 보관할 수 있는 ‘원정 함대 대기소’를 선보였다. 점령전 시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전설적인 침략자 장비’도 출시됐다. 아울러 함선 장비에 신규 등급 ‘베테랑(M)’과 ‘전설(L)’ 등급을 추가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마법 냄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는 필요없는 아이템을 ‘마법 냄비’에 투입해 다양한 자원으로 변환해 돌려받을 수 있다. 아이템 투입량과 등급에 따라 자원의 획득량이 달라진다. 또한, 매 변환 시 최대 30%의 확률로 보너스 자원을 최대 2배까지 획득 가능하다.

슈퍼캣 ‘그래니의 저택’에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

슈퍼캣이 탈출 게임 '그래니의 저택'에 숨바꼭질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숨바꼭질 모드는 숨는 사람인 생존자와 술래인 추적자 중 하나의 역할을 랜덤으로 부여받아 쫓고 쫓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게임 모드다. 생존자는 게임 내 오브젝트 중 하나로 변신한 뒤, 주어진 시간 동안 주변 환경을 활용해 숨어 일정 시간 추적자를 따돌려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추적자는 생존자가 숨는 동안 일정 장소에서 대기하게 되며, 대기 시간 종료 후 생존자를 찾아내 공격하고 탈락시켜야 한다. 생존자를 공격할 수 있는 횟수는 제한되기에 신중한 관찰이 필요하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