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 STA테스팅컨설팅이 오는 7월 4일 본사 교육센터에서 소프트웨어(SW)개발 및 테스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SW 테스팅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능적이고 스피디한 시대의 SW 테스팅 트렌드’라는 주제로, SW 테스팅 분야의 화두였던 인공지능(AI) 테스팅과 애자일(Agile) 테스팅의 현 위치와 방법론에 대해 살펴보는 행사다.

7월 4일 STA테스팅컨설팅이 ‘SW 테스팅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 STA테스팅컨설팅
7월 4일 STA테스팅컨설팅이 ‘SW 테스팅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 STA테스팅컨설팅
첫 번째 세션에서는 STA테스팅컨설팅 CTO 스튜어트 레이드(Stuart Reid) 박사가 ‘테스팅 AI: A New Testing Specialism’을 주제로 AI가 적용된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신뢰도와 검증프로세스의 현황을 알아볼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이프 저니 P/S CEO이자 애자일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리더인 브런 피더슨(Mette Bruhn-Pederson) 대표가 ‘What is Agile Testing at scale?’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발표에서는 유럽과 미국 기업에서는 채택하고 있으나, 국내 도입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SW 개발 방법론인 애자일 방법론의 실체와 현황을 살펴보는 데 초점이 맞춰진다.

권원일 STA테스팅컨설팅 대표는 "SW 테스팅 분야의 최신 트렌드인 AI 테스팅과 애자일 방법론의 각 분야별 최고 석학을 이번 세미나에 초빙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테스팅 엔지니어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 사태 이 후 약 3년여 만에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자들에게는 얼리버드 할인 혜택 및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