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닥터그루트 세계관 담은 NFT 발행

입력 2022.06.24 14:11

LG생활건강은 24일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을 담은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NFT를 7월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3월,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으로 대체 불가능 토큰(NFT)를 발행한 바 있다. 이번 닥터그루트 NFT 발행을 비롯해 메타버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디지털 환경에서 자체 유통망과 생태계 구축 시도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이 ‘닥터그루트’ 브랜드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을 담은 NFT 를 발행한다.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에는 닥터그루트 세계관 속 ‘그루트 박사’와 손자 ‘마이크’가 황폐화된 가상의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등장, 탈모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컬렉션은 연 5회 발행 예정으로 구입 시 소비자가격 2만9000원 상당의 닥터그루트 샴푸를 증정한다.

LG생활건강 디지털 컨텐츠 담당자는 "예술품과 한정판 아이템에 투자하거나 이를 소장하는데 적극적인 요즘 세대의 트렌드를 감안해 닥터그루트 NFT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며 "세계관 확장과 지속적인 연관 NFT 발행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