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 출판사는 27일 ‘영어 그림책 느리게 100권 읽기의 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간은 함께 지속적으로 영어책을 읽기 위한 ‘느리게 100권 읽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00편의 영어 그림책 소개글을 담아낸 고광윤 저자의 신작이다.

저자 고광윤은 영어책 읽기를 통해 네 자녀를 영어 영재로 키워낸 노하우를 ‘영어책 읽기의 힘’에 담아 2년 전 출간했다. 저자는 해당 책을 통해 아이들과 신나고 즐겁게 놀면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제시했으나, 생활 속에서 매일 영어책 읽기를 지속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이에 엄마와 아이가 길을 잃을
때마다 정확한 방향을 알려주고, 함께 걸어 나갈 수 있도록 ‘느리게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 / 길벗 출판사
. / 길벗 출판사
매일 오늘의 책을 선정해 균형 잡힌 시각과 객관적인 분석, 깊이 있는 통찰, 쉽고 친절한 설명을 바탕으로 독자의 마음을 열며 상상력을 자극하고, 위로와 용기를 주어 자존감까지 높여주면서 아이들과 부모가 어떻게 영어 그림책을 읽어야 하는지 방향성을 바로잡아 볼 수 있다고 출판사측은 설명했다.

출판사에 따르면 저자 고광윤은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석사 졸업 후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언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