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www.cowon.com, 대표 박남규)은 만도맵앤소프트의 '지니(GiNi) SF'가 탑재된 익스트림 내비게이션 'COWON L2'를 오는 6월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COWON L2'는 지니(GiNi) SF 탑재로 최신 도로정보를 제공하며, 지상파 DMB방송 수신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지원한다.


블랙 색상의 COWON L2는 7인치 크기의 1천6백만컬러 TFT LCD를 장착하였으며, 터치스크린과 리모컨, 4W 출력의 스피커를 지원하고 PIP(Picture In Picture)와 멀티태스킹 기능을 구현한다.

또한 기본 2GB의 내장 메모리에 1개의 SD카드 슬롯과 USB 포트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MPEG4 형식의 동영상과 MP3, WMA, WAV, ASF 등의 오디오 포맷 그리고 JPG, BMP, PNG 등의 이미지 파일 포맷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부가기능으로 이미지 보기, 차계부, 게임 등을 내장하였으며, 카오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는 FM트랜스미터를 지원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코원 박남규 사장은 "그동안 주력해 온 프리미엄 제품군과 더불어 주요기능이 강력한 익스트림 제품군을 론칭할 예정이며, 첫 제품으로 내비게이션 COWON L2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보다 확장된 제품 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발맞추는 한편, 고효율의 제품생산 및 판매전략으로 매출 극대화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COWON L2는 6월5일 오후 11시50분부터 GS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개시 될 예정이다.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