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은 SM온라인의 동영상 UCC 포털 엠엔캐스트 콘텐츠 서비스 제공에 대한 본 계약을 체결, UCC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레인콤은 UCC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UCC콘텐츠를 다운로드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황금 다운로드를 잡아라 이벤트를 개최하며 향후 추가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UCC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오픈 기념 “황금 다운로드를 잡아라” 이벤트는 서비스가 오픈되는 7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8월 7일 발표되는 당첨자 총 8명에게는 아이리버 멀티플레이어 클릭스와 B20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전용 콘텐츠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아이리버 플러스3’에서 황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엠엔캐스트의 UCC 콘텐트를 다운받으면 자동 응모된다.

이번 본 계약으로 아이리버 사용자들은 UCC콘텐츠를 자신의 휴대용기기에 다운로드 받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은 UCC 콘텐츠 다운로드는 물론 아이리버 홈페이지와 아이리버 플러스 3에서도 다양한 UCC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등 온라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UCC 다운로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UCC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기기에 맞도록 동영상 파일 형식이 자동으로 변환, 한번에 기기에 탑재되는 시스템으로 메뉴를 구성해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여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레인콤은 협의를 통해 SM온라인이 7월 중순 오픈하는 스타 커뮤니티 아이플닷컴(www.iple.com)으로 제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며, UCC를 활용한 아이리버 제품 사용자들의 참여를 극대화 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점차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참고로 동영상을 지원하는 아이리버 제품은 B20, Clix, U10, E10 등이 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 http://blog.danawa.com/jin_lee >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