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하이-엔드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용 초고성능의 스테레오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 신제품인 WM8741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울프슨은 WM8741의 출시를 통해 고성능 오디오 제품의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울프슨의 AudioPlus 성장 전략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울프슨의 AudioPlus 성장 전략은 신호혼합 기술과 오디오 신호 체인의 핵심 요소들을 혼합하여 최종 오디오 제품의 사용자들에게 전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WM8741은 울프슨의 탁월한 대역 외 잡음과 선형성 및 프로그램 가능한 첨단 디지털 필터를 조합하여 기존 DAC에 비해 한층 더 아날로그에 가까운, 즉 자연 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WM8741은128dB의 SNR(신호대잡음비)을 지원하며, 고객들이 요구하는 오디오 음질에 맞게 오디오 필터링을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적합한 최대의 성능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WM8741은 고유의 첨단 디지털 필터 옵션을 탑재하여 오디오 출력, 그룹 딜레이(group delay), 위상(phase) 및 대기 시간, 임펄스 응답(impulse response) 및 트랜지션 밴드 롤 오프 등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파라미터들을 최대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WM8741의 기능 및 성능은 하이-엔드 가정용 오디오, 전문 레코딩 및 스튜디오 장비와 같이 Hi-Fi 오디오 기술을 필요로 하는 하이 엔드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와 관련 울프슨 관계자는 “WM8741제품이 고성능 오디오 컨버터 제공업체로서의 울프슨 브랜드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고성능 오디오는 울프슨의 AudioPlus 성장 전략의 토대가 된다. 이러한 토대를 바탕으로 울프슨의 AudioPlus 성장 전략은 신호혼합 기술과 오디오 신호 체인의 핵심 요소들을 혼합하여 최종 사용자들에게 전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져다 준다."고 말했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