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본 제조 업체로 잘 알려진 셔틀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08에서 $99 베어본 'KPC'와 'XPC Glamor H'시리즈를 발표했다.

먼저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인 KPC는 $199의 완제품 리눅스 PC와 $99 의 베어본 시스템으로 나뉘며, KPC 리눅스 PC는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945GC 칩셋, 512MB DDR2램, 60GB 혹은 80GB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를 제공하며, KPC베어본은 기존의 베어본 시스템처럼 케이스, 메인보드, 파워 서플라이로만 구성된다.

또한 기존의 XPC와 다르게 옵티컬 드라이브와 PCI Express 슬롯을 제공하지 않으며, XPC보다 더욱 더 작아진 크기에 레드, 블루,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다.

다음으로 셔틀에서 새롭게 디자인되어 선보이는 H 시리즈 샤시의 첫번째 모델인 XPC Glamor 시리즈 'SN78SH7'와 'SA78SH3'은 AMD의 최신 CPU네이티브 쿼드코어 페넘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AM2+ 소켓의 페넘 CPU와 HT 3.0를 지원하며,  다이렉트X 10 을 지원하는 내장그래픽 코어의 기본 장착과 다중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두 제품 모두 ICE 쿨러와 Active PFC 정격파워를 기본 장착했으며, 모든 전원부의 구성을 솔리드 타입의 캐패시터 채택 및 알루미늄 케이스 등의 부품을 사용해 안정성과 수명을 높였다.

한편 셔틀은 이번 CES 2008 기간 동안 다양한 XPC와 악세서리 등을 발표했으며, 이번에 발표한 모델들은 셔틀의 한국 파트너 디지탈파이오스를 통해 한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문의 : 디지탈파이오스 (www.digitalpious.com, 02-703-0350~1)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