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가 프리미엄 PC의 대명사 ‘루온’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보는 소음 기준, 성능, 디자인을 모두 만족하는 일체형 쿼드코어 PC ‘루온올인원’을 출시, 일체형 PC 시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루온올인원’은 컴퓨터 전문기업 삼보의 독보적인 PC 개발 노하우가 결집된 PC다. 독자 개발한 새로운 냉각 기술로 고성능 데스크톱용 CPU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고도 대기 상태에서의 소음을 25dB 이하로 낮췄다.

소음을 낮추기 위해 별도 제작된 듀얼 냉각 팬, 알루미늄보다 열 전도율이 좋은 구리 소재가 추가된 히트모듈을 사용해서 CPU, 칩셋, 비디오카드, ODD 카드 등 주요 부품의 열 배출 효율을 극대화 했다.

인텔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 일체형 PC임에도 강력한 성능을 추구했다. 320GB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많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엔비디아 8400MGS 그래픽카드를 별도로 채택해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22인치 와이드 LCD 모니터가 본체와 함께 구성된 ‘루온올인원’은 아크릴로 LCD를 보호하고 고광택의 검은색으로 간결하면서도 단아한 외관을 갖췄다. 삼보 디자인실에서 독자 개발한 ‘샤프란(Saffron: 가을의 마지막 꽃, 감각을 자극하는 불멸의 아름다움에 대한 희망을 상징)’ 패턴 무늬를 삽입,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가 엿보인다.

삼보는 이 제품을 통해 월 3천대 판매로 일체형 PC 부문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전략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루온 브랜드는 ‘새로움’과 ‘명품’을 상징하는 삼보의 대표 아이콘이 됐다”며 “고객에게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저소음 PC를 지속적으로 출시,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보 일체형 쿼드코어 PC ‘루온올인원’ 가격/ 사양표

모델명

루온올인원(LLUON All-in-One  LYSA825-RI0)

LCD

56cm(22) TFT LCD (1680×1050)

CPU

Intel® Core™2 Quad Processor Q6600 2.4GHz
8MB L2 Cache / FSB1066MHz

메모리

2048MB DDR II 667 MHz

HDD

320GB(S-ATA)

ODD

DVD Recordable

Graphic

GF 8400MGS 256MB

Network

1Gbps Lan

스피커

3W × 2(내장형)

Interface

USB2.0×6, TV-Out, SPDIF / 6-in-1 Multi Card Reader/ 1.3M PC CAM

OS

Windows Vista Home Premium

가격

149 9천원


다나와 최호섭 기자 notebook@danawa.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nawa.com/hs_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