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전문가를 위한 GPU 가속 기반 렌더링 소프트웨어 '엔비디아 젤라토 프로 2.2'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공개하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3D 디지털 콘텐츠 및 디자인을 렌더링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젤라토 프로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 젤라토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최종 버전으로 쿼드로 그래픽 카드를 이용해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한 GPU 가속 기반의 파이널-프레임 렌더러이다.

원래 방송 및 영화의 비주얼 이펙트 및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게임 개발, CAD, 산업 디자인, 건축과 같이 향상된 렌더링을 필요로 하는 3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된다.

또한 서브-픽셀 안티알리아싱, 트루 디스플레이스먼트, 고품질 모션 블러, 피사계 심도, NURBS 지원, 표층 분할 같은 특징을 포함하며, 완전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프랜틱 필름스 아마레토 플러그인은 망고 플러그인을 보완해주면서 오토데스크의 3ds Max 소프트웨어에서 기능적으로 향상된 렌더링을 전달한다.

젤라토 프로 2.2 소프트웨어는 이전에는 라이센스 비용이 부과되었던 소베토 인터랙티브 리라이팅 엔진, 네트워크 병렬 렌더링, 멀티-스레딩, 64 비트 지원, DSO shadeops 등의 특징들을 포함하고 있다. 젤라토 프로는 또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한 머리카락 및 털 효과를 위한 조 알터의 쉐이브 앤 헤어컷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향상된 스테레오 렌더링, 안개 빛 등 주요한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오토데스크 마야 8.5, 3ds Max 9.0을 위한 지원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엔비디아의 한 관계자는 "엔비디아 젤라토 프로 2.2 소프트웨어는 아주 강력한 GPU 가속 기반의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다. 엔비디아는 이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창작 커뮤니티들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제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모든 아티스트나 디자이너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젤라토 프로를 이용해 그들의 생산 파이프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엔비디아 젤라토 프로 2.2'는 'www.nvidia.com/gelatozone'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