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성수기가 되면서 전국 곳곳이 피서객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아직 휴가계획을 잡지 못한 사람들은 숙박 예약이 다 차지는 않았을까 마음이 조급해진다.

인터넷에서 조금만 ‘손품’을 팔면 저렴하고도 알찬 숙박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개별적으로 검색하기보다는 전국 각지의 다양한 숙박 상품이 한데 모여 있는 실시간 온라인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다.

옥션숙박(accommodations.auction.co.kr)은 국내 최다 규모인 1000여 개의 숙박처를 보유하고 있다. 전국 각 지역의 호텔, 콘도, 펜션, 레지던스 숙박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입∙퇴실일, 지역별 등으로 빠른 검색도 가능하다. 원하는 숙박상품을 클릭하면 잔여 객실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부터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어 성수기 바가지 요금 걱정 없이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전국 숙박처가 모여 있는 예약 사이트에서는 성수기 고객을 잡기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다. 꼼꼼히 살펴보면 쏠쏠한 혜택도 덤으로 챙길 수 있으니 이왕이면 사은품이나 할인 입장권 등이 포함된 실속 상품들을 중심으로 눈여겨 볼만하다.

옥션숙박에서는 오는 8월 말까지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시중가 5천 원 상당의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정된 100여 개 업소 가운데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 1건당 세면도구 세트 하나를 숙박 현지에서 직접 증정한다. 여행에 꼭 필요하면서도 빠뜨리기 쉬운 용품을 제공해 실속파 고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옥션숙박에는 실속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펜션 숙박상품도 다양하다. 펜션 숙박에서는 그릴에 직접 고기를 구워먹는 재미가 빠질 수 없다. 대부분 그릴 대여비를 1만 원 정도 추가로 내야 하지만 성수기를 맞아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있다. 충남 태안군 파인베르크(6만 원~)는 2박 시 바베큐그릴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와인서비스도 제공한다. 경기 가평군 옹달샘 펜션(6만 원~), 강원도 횡성군 잠자리 펜션(8만 원~)등도 2박 시 바베큐그릴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강원도 강릉 들꽃마을 펜션(6만 원~)에서는 김치, 야채, 감자, 된장 등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워터파크나 래프팅 등의 할인이용권을 제공하는 곳도 많다. 경기 양평군 노르웨이숲(8만 원~)은 비수기 시즌 예약고객에게 오션월드 30% 할인권을 준다. 충남 홍성군 레스트하우스(6만 원~)를 예약한 고객은 스파캐슬 최고 35% 특별우대권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 평창군 아르보 꿈의 궁전(6만 원~) 이용고객은 허브나라 입장권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옥션숙박 담당 김정순 대리는 “8월 들어 숙박 예매건수가 지난 달에 비해 30% 이상 증가한 가운데 이벤트가 포함된 숙박상품의 인기가 눈에 띄고 있다”며 “원하는 숙박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고 덤으로 제공하는 혜택까지 얻을 수 있어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다나와 진향희 기자 iou@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hh_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