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에서 모두투어와 공동으로 진행 중인 미션수행 글로벌 출사 프로젝트 ‘E-System 월드리포트’의 3기 참가자를 오는 11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 ‘E-System 월드 리포트’ 3기의 미션 수행지역은 캐나다의 알버타와 브리티쉬 컬럼비아 등 2개 지역이다. 출사인원은 총 5명으로 올림푸스한국이 3명, 모두투어가 2명을 공동 선발하며, 올림푸스한국 측 선발의 응모자격은 올림푸스 DSLR카메라 정품 등록자에 한한다. 모두투어 측 응모자는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출사일정에 참여가 가능한 모두투어 회원이면 된다.

리포터 희망자는 지원동기와 함께 직접 찍은 사진 또는 사진이 게재된 개인 홈페이지 URL을 올림푸스한국 및 모두투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당선자는 11월 28일 올림푸스한국과 모두투어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발된 3기 리포터들은 휘슬러 블랙콤 스키장, 벤쿠버 다운타운, 캘거리, 밴프 국립공원의 빅 3, 밴프 지역 스키장 등 웅장한 대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찍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출사 기간은 12월 8일부터 13일까지 4박 6일 일정이다. 이번 일정은 특별히 캐나다 관광청과 브리티쉬 컬럼비아 관광청, 알버타 관광청이 후원한다.

이번 ‘E-System월드리포트’ 제3기는 모집 시작 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관련 사이트에서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모집자격이 1, 2기에는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DSLR카메라 ‘E-3’ 유저에 국한되어 있던 반면, 이번 3기는 모든 기종의 올림푸스 DSLR카메라 유저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미션 수행지역이 모두 캐나다의 스키장 인근에 분포되어 있어 스키와 출사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입 소문 탄 것도 크게 작용했다.

또한, 아시아, 지중해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한 1기, 2기 리포터들의 사진이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진관련 사이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프로젝트 진행 당시 지역별로 구체적이고 재미있는 미션을 준비하여 리포터들에게 질 높은 결과물을 유도한 결과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의 이승희 과장은 “이번 월드리포트 3기의 응모자격을 모든 기종의 올림푸스DSLR카메라 유저로 확대한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의 기회를 주기 위함”이라며, “세계적인 스키장들이 위치한 지역에서 미션이 진행되는 만큼 사진과 스키를 좋아하는 올림푸스 DSLR카메라 유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E-System 월드 리포트 3기 당첨자의 미션수행 후기는 모두투어의 월간지 ‘MODE’와 올림푸스 웹진에 게재될 예정이다.

※‘E-System 월드 리포트’는 올림푸스한국과 모두투어가 월드 리포터를 선발하여 아시아, 미주, 유럽, 대양주 등 전 대륙에 걸쳐 출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 지금까지 1기 동남아, 2기 지중해와 유럽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3기 서부캐나다지역 출사자를 모집 중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지역별로 주어진 촬영 미션을 올림푸스 DSLR카메라로 수행하며, 결과물은 올림푸스한국 및 모두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다나와 차주경 기자 : reinerre@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