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 사이에서 '꽃미남룩'이 화제라면, 여성들 사이에서는 가수 '소녀시대'의 '소시지룩'이 단연 화제다.

 

'소녀시대'의 이번 패션은 스키니진에 면티셔츠나 셔츠를 매치, 순수한 소녀 이미지를 물씬 풍기는 스타일로, 타이틀곡 'Gee'의 인기와 더불어 '소시지(소녀시대의 gee)스타일'로 불리우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특히 빨강, 주황, 노랑, 파랑 등 원색 컬러의 스키니진 인기가  치솟고 2월 들어 일평균 2천여 벌이 판매되는 등 지난해 동기대비 2배 이상의 판매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컬러 패션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복고 트렌드 중 하나지만, 이번 '소녀시대'의 컴백과 더불어 판매에 더욱 가속이 붙은 상황. 여기에 형형색색의 벨트, 모자, 화려한 프린팅 티셔츠까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불황에도 불구 인기 드라마나 노래 등 스타의 인기에 힘입어 패션계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며, "최근 젊은층의 경우 인기 유행 스타일을 무턱대고 쫓아가기 보다는 한두가지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로 개성있게 재연출 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한다.

 

한편, 옥션은 ‘소시 스타일 집중분석’ 이벤트를 진행, 내달 중순까지 30% 할인판매할 예정이며 제품에 따라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다나와 김보미 기자 / poppoya4@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