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 야마구치 노리아키 , www.nikon-image.co.kr 이하 니콘)가 공식 후원하는 ‘제3회 매그넘과 함께하는 아바스 여름 워크숍’이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갤러리엠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여름 세계적으로 저명한 매그넘 사진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정규 워크숍 프로그램이며,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워크숍의 강의는 아시아인 최초로 매그넘 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이란의 역사를 사진으로 기록하면서 비판적인 해석으로 유명한 사진가 아바스가 맡게 된다. 지난 해에는 다큐멘터리 사진계의 거장 브뤼노 바르베가 참여한 바 있다.

워크숍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21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 또는 한국매그넘에이전트 홈페이지(http://www.eurocreon.com/magnumphotos)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자신의 포토폴리오를 웹하드에 올려야 한다.

니콘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의 사진 작가들에 의해 총 17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66만원이다.

워크숍 참가자에게는 아바스가 서명한 수료증 수여 및 유로크레온 사진 에이전시의 위탁 사진가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정기 강좌 참가비 할인 혜택 및 갤러리엠에서 전시를 희망할 경우 대관료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다나와 차주경 기자 reinerre@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