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는 아이리버 전용 미디어 매니저 프로그램인 '아이리버 플러스 3'의 업그레이드 버전 '아이리버 플러스 4' 베타 버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리버 플러스4는 PC 안에 있는 음악,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 및 관리하고 아이리버 기기로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전 버전이 공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나 공개된 아이리버 플러스 4는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베타 버전 공개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아이리버 플러스4의 가장 큰 특징은 컴퓨터 내 모든 파일들의 관리와 검색이 편리하도록 미디어 매니저로서의 기능이 강화된 점이다. 저장된 미디어를 기존의 폴더 방식으로 찾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앨범 아트, 태그 검색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방대한 양의 미디어 자료를 태그 정보, 장르, 아티스트, 앨범, 선호도, 재생횟수 등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파일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아이리버 플러스4로 관리되는 음악 파일은 새로운 재생 방식인 ‘스페셜 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페셜 뷰’ 기능은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앨범 아트를 보여 주고, 선택한 앨범 아트를 클릭하면 바로 재생되는 방식으로 시각적 재미와 함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아이리버 플러스4는 미디어 저장 및 이동 과정을 최소화했다.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나 미디어 저장 과정이 대폭 축소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리버 플러스4에서는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들도 선보인다. 온라인 상에 있는 기사 및 게시글 중 원하는 글을 선택적으로 수집해서 볼 수 있는 RSS 리더 기능이 추가되었고 음원 제공 사이트인 ‘벅스뮤직’과 UCC 서비스 전문 사이트인 ‘포딕스’와의 연계로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향후에는 폰트 제공업체 ‘산돌’과 영화 콘텐츠 판매 사이트인 ‘씨네로’ 등의 온라인 서비스들이 콘텐츠몰에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리버 플러스4 오픈 베타 버전은 현재 PMP 피플 P35, Mp4플레이어 E100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식 버전 공개와 함께 점차 대상 단말기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