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렉스마크코리아(대표 정영학)는 지난 17일 미국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Buyers Laboratory(이하 BLI)로부터 기업의 규모 및 문서출력환경에 최적화된 프린터 및 복합기 제품군이 ‘2009상반기 최우수제품상(Spring 2009 Pick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ick Awards는 제품의 신뢰성, 출력물의 해상도, 업무 생산성, 프린터 드라이버 및 관리 관련 유틸리티, 네트워크 설정 등 BLI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2회 수여된다. 바이어스 인터내셔널의 지부장 존 도넬리(John Donnelly)는 “이번 Pick Awards는 렉스마크의 뛰어난 프린팅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라고 밝혔다.

‘Spring 2009 Pick Awards’를 수여한 렉스마크의 제품은 ▲개인용 컬러 프린터(렉스마크 C540n), ▲소형 워크그룹용 컬러 프린터(렉스마크 C544시리즈), ▲SMB(Small Workgroup)용 모노 복합기(렉스마크 X264dn 및 X360시리즈, X460시리즈), ▲중형 워크그룹용 모노 복합기(렉스마크 X651de), ▲대형 워크그룹용 모노 복합기(렉스마크 X656시리즈) 등이다.

렉스마크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C540n은 개인용 컬러 레이저 프린터 부분에서 최우수를, C544시리즈는 소호 및 중소기업군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상을 수여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국내에 출시된 렉스마크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C544dn은 중소기업을 위한 탁월한 인쇄품질의 프린터로 분당 25장의 흑백 및 컬러 인쇄 가능한 제품으로 기존 대비 1/2로 작아진 크기와 문서출력 시 47dBA의 저소음 모드를 구현한다.

바이어스 랩의 마린 오어(Marlene Orr)수석연구원은 “렉스마크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C540n과 C544dn은 제품 설정이 쉽고, 렉스마크 마크비전 프로페셔널(Lexmark MarkVision Professional)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상에서도 출력물 및 유지보수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사무환경에 최적화된 X264와 X360 복합기 시리즈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이 일치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BLI의 전문 테스트 테크니션인 조 엘러만(Joe Ellerman)은 “렉스마크 X264dn과 X363dn은 분당 30, 35페이지의 빠른 속도에 최상의 출력 결과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위 두 제품군은 BLI의 테스트를 통해 모노 레이저 복합기의 엔트리-레벨 복합기 제품 중 최상”이라고 덧붙였다.

BLI의 전문 테스트 연구원인 토니 마세리(Tony Maceri)는 “렉스마크 복합기 X651de, X656dte는 대량의 문서 출력 업무를 보다 빠르게 처리하며, 고해상도의 출력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이라며 “방대한 양의 출력을 요하는 업무환경에서도 최대 3,200페이지까지 확장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플로어스탠딩(Floor Standing)제품으로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렉스마크코리아의 정영학 대표는 “보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네트워크가 가능한 렉스마크 X264dn, X360 및 X460 시리즈는 데스크톱의 업무 프로세스에 필수적인 제품군이다. 컴팩트한 크기에 강력한 기능이 특징인 렉스마크의 제품이 이번 Pick Awards를 통해 그 성능이 입증됐다”며 “최근 IT 비즈니스 환경은 하드웨어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의 소프트웨어적 측면이 융합되어 고객에게 최상의 업무환경을 구현해 낼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사무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 아웃풋, 프린팅 솔루션 기능 등 렉스마크가 제공하는 토털 아웃풋 서비스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절감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BLI로부터 Pick Awards를 받은 렉스마크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C540n 및 C544시리즈는 정부기관 우수조달제품 박람회인 ‘2009 나라장터 엑스포’에 제품을 출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렉스마크코리아 보도자료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