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는 ‘KSF 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 오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성남 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된다.

 

‘2009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기능성게임 경진대회 외에도 전시회, 컨퍼런스, 채용박람회, 게임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들로 이루어져 있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층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게임기업 채용박람회’ 네오위즈게임즈, NHN게임스, JCE엔터테인먼트 등 13개 게임기업이 게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부스 채용 상담과 취업 및 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

 

26일 오전 11시에는 야외 경진대회 무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팀별 기능성게임대회를 실시, 최고점수를 받은 팀을 선정하는 노인기능성게임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오후 6시부터는 웃찾사 웅이아버지팀의 개그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27일 오전 11시부터는 현장 관람객이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두뇌트레이닝게임인 'e-뇌교육' 게임 경진대회가 야외 경진대회 무대에서 진행된다. 26일, 27일 양일 동안 행사장 일대에서는 다양한 게임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코스튬플레이어들을 만나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게임도 하고 머리도 좋아지는 기능성게임은 가족이나 커플이 함께 즐기면 더 재미있다”며 “이번 주말에는 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에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기능성게임을 직접 체험해 보며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나와 박철현 기자 pch@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