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이동이 예상되는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길에서 보내는 시간이 워낙 길다보니 많은 이들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교통정보나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놀잇거리를 찾기 마련이다. 이는 국민 대다수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KT는 추석연휴를 맞아 유선의 QOOK과 무선의 SHOW로 쌍방향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

◆ 고속도로 휴게소에선 네스팟 (NESPOT)

설 연휴 귀성길에 급하게 인터넷을 할 일이 생긴다면? KT의 무선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인 네스팟을 활용하면 본인의 노트북과 PDA(스윙폰)에서 신속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고속도로 중간에서 지도, 행선지 주변의 주요 시설물 등을 검색하거나, 회사에서 급한 업무로 이메일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 가까운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네스팟존에서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다. (가입방법 : 국번없이 100번)

▷ 네스팟존 (전국 13,000여 지역, 상세 보기: www.nespot.com )

-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옥천, 경산, 여산, 춘천, 곡성, 광동, 금강, 금산, 남강댐, 덕유산, 동명, 강릉, 망향, 문막, 백양사, 벌곡, 사천, 새말, 서대산, 선산, 섬진강, 소사, 순천, 쉼터, 언양, 에덴, 옥산, 옥천, 이천, 입장, 주암, 죽전, 정안, 탄천, 추풍령, 치악, 칠보산, 평산, 평창, 하늘, 현풍, 효창, 통진 등

-  관공서 및 은행: 우체국, 강원도청, 제주시청, 충남도청, 전북도청 및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등

-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패밀리마트, 롯데리아, 맥도날드,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피자헛, 파파이스 등

-  이용료: 쿡 인터넷 고객의 경우 추가 1만원/월 (가정에서도 사용가능), 쿡 인터넷 미사용 고객이 네스팟 아이디만 이용 시 15,000원/월

▷ 네스팟 플레이(월 3천원 정액요금제)로 iPoD과 니콘카메라를 더욱 즐겁게!!

애플 iPoD 터치 이용 고객은 월 3천원으로 댁내 AP나 전국 13,000여 네스팟존에서 무제한으로 풀브라우징을 통한 웹서핑, 이메일, 각종 실시간 생활 정보와 무선랜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니콘 무선랜 카메라 모델(COOLPIX s52c) 이용 고객은 월 3천원으로 네스팟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사진을 찍어 바로 인터넷 사이트에 저장할 수 있어 매번 PC로 사진을 옮기는 불편함이 없어졌다.

◆ 꽉 막힌 도심 한 중간에선 와이브로 (WiBro)

귀경길에 정체가 심한 서울시내 도로 위라면 와이브로(WiBro) 서비스가 편리하다. 와이브로는 KT가 국내에서 세계최초로 상용화했으며 노트북, UMPC, PDA 등으로 초고속인터넷 수준의 인터넷 서비스를 실외에서 시속 100Km 이상으로 이동하면서도 이용할 수 있다.

▷ 항공 및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KT는 USB모뎀+노트북은 물론, 와이브로폰을 통해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KT 와이브로 전용폰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의 예매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PC사이트와 거의 유사하게 이용 가능하며, 기존 모바일에서 어려웠던 국외선 예약 및 자리지정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 고속버스 운송 사업 조합에서 제공하는 고속버스 예매와 티켓예매(티켓링크, CGV)도 오픈하여, 유선인터넷과 같이 편리하게 버스나 영화, 공연 예약이 가능하다.

- 와이브로 가능 지역: 서울 전 지역, 경기도 분당, 수도권 주요 대학, 한남-판교 고속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수도권 19개시

- 네스팟과 차이점: 네스팟(2.3Ghz)은 기지국(AP, Access Point)이 설치된 네스팟존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와이브로(2.4Ghz)는 주파수 특성상 사용 반경이 넓어 인터넷 접속상태에서 이동하면서 기지국에서 기지국을 넘어가는 핸드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이용 가능

- 이용료 :
1G : 1만원(기본제공 데이터량 1GB, 초과 이용시 1MB당 25원)
무제한 : 19,800원(기본제공 데이터량 30GB, 초과 이용시 1MB당 10원)

◆ 완전무료로 즐기는 모바일 SNS- 무료게임타운

연휴 때 막히는 고속도로나 장거리 여행에 지쳤다면, 무료게임타운에 접속해보자.

KT 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무료게임타운에서는 데이터 접속료와 정보이용료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무료게임타운’안에는 간단한 원버튼 게임부터 스도쿠 등의 퍼즐 게임, 오목, 오셀로 등의 보드게임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현재 60 여개나 들어있다.

무료게임타운의 특징은 온라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접속해 있는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용자끼리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자신의 분신처럼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실시간으로 휴가에서 있었던 일을 일기로 기록할 수 있다.

무료게임타운에 접속하려면 휴대폰을 열고 **369+SHOW 버튼을 누르거나, 무료게임타운 공식 홈페이지(www.mugeta.com)를 통해 역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선물을 직접 전달하자니 불편하다구요? 그럼 기프티쇼로 하세요

직접 선물을 전달하자니, 시간은 없고. 선물을 그렇다고 안하기는 어렵고. 이런 경우라면 상대방 휴대폰에 MMS(멀티메시지) 형식으로 전달되는 기프티쇼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SHOW 웹사이트나 무선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프티쇼. SHOW 웹사이트나 무선인터넷 상에서 해당 상품을 골라 기프티쇼로 전송하면 선물을 받는 상대방이 이용가능하다. 기프티쇼로 받은 고객은 MMS를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권처럼 이용하면 된다.

현재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버거킹, 배스킨라빈스, 영화예매권, GS25, 패밀리마트, 호텔예약권, 넷마블, 주유할인권(9월중오픈) 등 200 여개 업체의 상품을, 종별로는 음료/제과/베이커리/푸드/티켓/게임/아이스크림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이용방법은 **3+SHOW를 누르면 기프티쇼 사이트에 접속가능하다.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SHOW 웹사이트(www.show.co.kr)>생활>기프티쇼 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와 휴대폰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QOOK TV에서도 기프티쇼 선물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Fun&Life > 지역정보 선물愛(애)’ 메뉴를 선택한 후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QOOK TV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종류의 기프티쇼를 할인 판매하고, 최다 구매왕 / 최다 출석왕 등을 선정해 치아미백시술권(1명, 200만원 상당),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타이거월드 워터파크&스파 초대권(20명, 각 2매)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비게이션 없이도 길 찾기 척척 - 길도우미 서비스

길도우미 서비스는 내비게이션 폰이 아니더라도 고객님께 궁금해하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각 교통 수단별 교통편 검색 / 안내 및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지도 기반으로 목적지까지의 경로 미리보기 및 모의주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길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교통정보를 경로에 반영하여, 목적지까지 빠른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찾고자 하는 목적지를 옐로우페이지와 테마검색, 주변정보(교통정보/버스/지하철), 주요지점을 통해 검색할 수 있다. 또 내가 선택한 목적지 위치를 친구나 다른 사람에게 위치 전송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통화료가 무료이며 서비스 이용시 정보이용료만 과금되고 데이터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정보이용료는 30일 사용쿠폰이 월정액 3,000원이며(중도해지 불가능) 일정액 요금은 1,000원으로 가입시점부터 24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건당요금은 자동차 길찾기가 300원이며 지도보기는 무료이다.

◆ 전국 고속도로 교통흐름을 한눈에 본다 - SHOW CCTV 교통

휴가철 어느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좀 더 빨리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까? 이럴때는 SHOW CCTV 교통 서비스가 바로 제격이다. 200여 개의 실시간 CCTV영상을 제공하며, 서울 시내 주요도로 및 고속도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8299+쇼 를 누르면 접속할 수 있다.

SHOW CCTV 교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상뿐만 아니라, 도로 교통흐름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속도기반 이미지맵 정보와 교통속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1달 월정액으로 이용하면 4,000원이며, 1일 24시간 정액제도 가능하며 가격은 900원이다.

◆ 엄마가 먼저 챙기는 ‘룰루랄라’ QOOK TV 노래방 [Fun&Life -> 노래방]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한동네 사는 주부들은 물론 친구들이 오랜만에 집에 놀러왔을 때 QOOK TV의 노래방 서비스가 분위기 잡는 데는 최고다. 뭐 즐거운 일 없을까 찾고 있다면? 스트레스 받아 터져버리기 직전이라면? 우울한 일상 속 비타민 같은 에피소드를 기다린다면? 질러 노래방을 추천한다.

◆ 음악프로 볼 때 내가 보고 싶은 멤버의 얼굴만 본다 - QOOK TV 전용 음악프로그램 ‘The M’

국내 최초로 시도된 멀티앵글 음악 컨텐츠 ”The M”. HD 화면이라 더욱 생생하고 좋아하는 가수들의 앞, 뒤, 옆모습까지 다 볼 수 있다.

QOOK TV와 MTV에서 방송하는 <The M>의 멀티앵글 콘서트는 무대에 있는 가수들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춤을 추는 가수들의 경우 사방의 카메라를 통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볼 수 있고 그룹은 좋아하는 멤버의 노래하는 모습을 집중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정상급의 인기가수부터 데뷔하는 신인급까지 <The M>에선다양한 가수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The M>의 MC 형준, 써니와 함께 SS501의 정민이 스페셜 MC로 참여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QOOK TV 추석 오픈데이(OPEN DAY) 운영

QOOK TV에서는 추석연휴를 맞아 9월 28일(금)부터 10월 4일(일)까지 7일간, 실속형,선택형 VOD고객 모두가 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오픈데이(OPEN DAY)를 운영함과 함께 추석특집관을 운영, 유료로 운영중인 최신 영화 12편을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할 예정이다.

무료로 기획중인 영화로는 포비든킹덤, 울학교이티, 꽃보다남자 등 가족 모두가 시청할 수 있는 영화 뿐 아니라 영화는 영화다, 옹박 더레전드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 올해도 고향집에 못가는 당신. 영상 편지 어떠세요?

올해 추석은 예년에 비해 짧은 연휴로 (10월 2일~10월 4일) 인사할 곳이 많은 직장인이나 타지에서 공부중인 학생들은 추석인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다. 보통 단체문자로 한 번에 인사를 하는 경우가 많으나, 부실한 내용으로 상대방이 단체문자를 알아버리게되면 안하느니만 못한 것이 사실이다.

남들과 다르기를 원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해서 상대방에게 영상으로 인사를 하는 추세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평소 영상편지 서비스를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김한라(직장인.30)씨는 "일반 문자보다 영상편지로 보낼때 상대방이 더욱 즐거워하고 자신을 기억해줘서 영상편지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라고 편리한 서비스임을 강조한다.

KT는 추석을 맞이해서 영상편지를 통해 소원을 빌면 한 명을 선정해 소원을 들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T에서는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이외에 10월 4일까지 매 홀수일에는 영상편지를 무료로 제공하여 영상편지를 통해 추석인사를 전할 수 있다.

SHOW 영상편지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상대 번호만 입력하면, 별도 동영상 첨부없이 바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별)+영상통화 버튼이나 **8787+SHOW 버튼을 누르면 된다. 최대 2분까지 촬영가능하고 정보이용료는 건당 300원으로, 별도의 영상통화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는 건당 100원으로 제공한다.

쇼 데이터완전자유 요금 가입자는 완전자유존에서 건수에 관계없이 무료로 영상편지를 이용할 수 있다.

◆ 국제 전화도 OK!

국제전화 001에서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추석연휴 3일간 “추석맞이 국제전화 5분 무료통화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자동등록시스템(1588-7001) 또는 001 웹사이트(www.kt001.co.kr)dmf 통해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전화번호를 등록 후 이용하면 된다.

한편, 10월~11월 두달간 001 할인요금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올해말까지 국제 SMS 를 무제한 제공할 계획이다.

* KT 보도자료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