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업체 엔씨탑(www.nctop.com)은 슬림LP 타입의 PC케이스 'NCTOP e-MINI'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NCTOP e-MINI 레드 (350W포함)/(350W,슬림ODD포함)'와 'NCTOP e-MINI 블루 (350W포함)/(350W,슬림ODD포함)'로 슬림LP 중 가장 작은 크기로 제작돼 공간 활용과 디자인이 중시되는 가정의 거실용 HTPC와 사무용 PC에 맞는 컨셉으로 만들었다.

'NCTOP e-MINI' 크기는 기존에 나온 슬림LP 보다 작아졌으며, 전면 도어는 휴대폰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해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했다. TFX 350W 파워를 기본 지원해 별도로 비싼 TFX 파워를 고르지 않아도 되며, 사무용과 HTPC로 꾸미는대 충분한 출력을 제공한다.

그외 3.5 HDD를 2개 지원하며, LP타입의 후면 PCI 슬롯 3개를 지원해 LP VGA 및 그외 주변기기를 활용할 수 있게했다. 부가 기능으로 전면 USB 2.0 포트 2개와 HD AUDIO및 AC97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포트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엔씨탑의 한 관계자는 "NCTOP e-MINI는 ITX 케이스와 기존 슬림LP 케이스 중간에 위치하여 작고 귀여운 ITX의 장점과 성능 및 활용성이 좋은 LP 케이스의 두가지 장점을 동시에 갖고 있어 HTPC나 사무용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제품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