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오늘,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고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저전력 코덱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M8944, WM8945, WM8946 및 WM8948은 업계에서 입증받은 저전력 코덱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최신 제품으로 디지털 스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및 보이스 레코더와 같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WM8944 와 WM8945은 저전력 모노 코덱이며, WM8945는 터치 패널 컨트롤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WM8946 및 WM8948은 저전력 스테레오 코덱이며 WM8948 에 터치 패널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다. 소비 가전 제조업체들은 이들 제품을 사용하여 회로에서 오디오 녹음 및 재생을 위해 필요한 영역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

< WM894 시리즈 코덱 이미지 >

이들 제품군의 주요 특징 중 하나로 울프슨의 혁신적인 리튠(ReTune) 필터를 들 수 있다. 이를 통해 하우징과 마이크 및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 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많은 비용이 소모되는 하드웨어 변경 없이도 향상된 녹음 및 재생 기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울프슨의 새로운 제품군은 스피커와 비디오, 마이크 앰프 및 LDO 레귤레이터 등을 통합하여 뛰어난 집적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노이즈 내성이 향상되고 오디오 솔루션의 풋 프린트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휴대용 디바이스의 녹음 중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적 영역 제어, 스테레오 확장 알고리즘, 5개의 노치(Notch) 필터, 5 밴드 프로그래머블 이퀄라이저, 프로그래머블 윈드 노이즈(wind noise) 필터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오디오 성능 개선 기능도 포함된다. 

특히 울프슨의 새로운 제품군은 높은 잡음 내성을 지닌 MEMS 기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마이크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번 신제품들은 뛰어난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갖추고 있어, 시스템 설계자들이 멀티 모델용 플랫폼 개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던칸 마카디(Duncan Macadie)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저전력 오디오 제품라인 담당 매니저는 “울프슨의 저전력 기술이 적용된 WM8944, WM8945, WM8946 및 WM8948을 통해 배터리 수명과 오디오 성능 그리고 특히 녹음 음질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 제품들의 뛰어난 유연성은 높은 수준의 기능 집적과 더불어 멀티 사용 시나리오에서 고성능 오디오와 가격 절감의 조화를 이루게 해주며, 특히 광범위한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라고 설명했다.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보도자료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