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플(www.ripple.co.kr)이 3D게임과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리플룩 패밀리 제품을 선보인다.

리플룩 패밀리는 국내 최초 디자인 컨셉을 적용한 미니PC 리플룩의 새로운 라인업 제품이다. 인텔이 선보인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대용량 하드 및 메모리를 기본 탑재한 이 제품들은 Direct-X 10 API와 MPEG2/4/VC_5/H.264 등 HD 동영상 코덱 가속을 지원해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한다. 미니PC에서도 최적화된 3D게임과 1080P Full HD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할 뿐 아니라 최신 그래픽 칩셋인 GMA X4500을 기본으로 갖춰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 화려한 미니PC를 꾸밀 수 있다.

 I/O 포트도 다양하다. DVI, HDMI와 같은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부터 eSATA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많이 보급되고 있는 외장형 DAS, NAS 등 스토리지 기기를 연결해 사용한다면 다양한 I/O 포트를 통해 멀티미디어 센터로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제품의 색상은 레드 와인 컬러로 크리스털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다. 미니PC에 채택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이리플 관계자는 “12월 중순에 출시예정인 리플룩 패밀리 제품군은 미니PC 시장의 새로운 변혁을 가져다 줄 제품이다. 기존미니PC는 3D게임 및 고화질 동영상 등 가족 모두가 거실에 놓고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이 많았다. 하지만 리플룩 패밀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온 가족이 사용하고도 부족함이 없는 성능이 뒷받침되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쁨과 만족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