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가 24일 맨눈과 같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일 착용 콘택트렌즈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의 기능 소개와 함께 지난 1년간 맨눈과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를 착용한 임상 실험 진행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 한국존슨앤드존슨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발표회

 

맨눈과 거의 동등한 98%의 산소를 각막에 전달하는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는 하이드로젤 소재를 사용해 눈의 충혈을 최대한 줄였다. 렌즈 재질에 포함된 다량의 습윤인자는 렌즈 표면 건조감을 줄여주어 장기간 착용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한, 렌즈의 매끄러운 표면은 눈의 피로감을 큰 폭으로 줄여 편안함을 지속시켰다.

▲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렌즈

 

실제로 콘텍트렌즈 전문가로 유명한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 검안학대학 필립 모건 교수는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임상 실험을 진행해 렌즈의 착용감을 입증한 바 있다.

 

1년간에 걸쳐 진행된 이 실험은 74명의 대상자가 참여, 렌즈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실험 결과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사용자와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 실험 대상자를 비교했을 때 편안함이나 착용감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편안한 착용감의 수준은 아침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도 유지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험을 진행한 맨체스터 대학 교수 겸 검안학 박사 필립 모건(Philip B Morgan)은 건강한 콘택트렌즈 착용법을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렌즈가 적합한지 안전문가에게 조언을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렌즈 착용주기를 정확히 지키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필립 모건 박사와 함께 임상 실험을 진행한
검안학 박사 손성은氏

 

또한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에 대해서 일일착용 렌즈의 장점인 편리함과 착용감을 동시에 게종함은 물론 하이드로젤이라는 차세대 소재를 사용해 렌즈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인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케어 마케팅 담당자는 “그 동안 장기간 렌즈 착용으로 경험하는 충혈, 건조감, 피로감 등의 스트레스를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편안함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IT조선 김보미 기자 poppoya4@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