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제조 업체 트랜센드(www.transcend.co.kr)가 편리함과 보안에 중점 둔 플래시 드라이브 'JetFlash 620'을 새롭게 선보였다.

'JetFlash 620'은 휴대성, 대용량, 256비트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보안 등 세가지 특징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으로 저장된 파일에 무단 접근을 차단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휴대할 수 있다.

트랜센드의 독자적인 JetFlash 시큐어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내장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접근 가능한 Private zone (개인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이로써 기밀문서 등 보안이 필요한 중요 데이터를 Jetflash 드라이브내 Private zone (개인영역)에 따로 저장할 수 있다.

일단 보호 영역을 설정하기만 하면 안전한 Private zone 안에 있는 파일은 사용자 외에는 아무도 접근할 수 없게 되는 것. 사용자는 Private zone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바꿀 수도 있다.

'JetFlash 620'는 8GB에서 32GB에 이르는 저장공간을 제공해 개인적인 파일이나 음악 등의 자료를 저장할 수 있다.

낸드 플래시 메모리칩을 채용한 JetFlash 620은 트랜센드의 라이프 타임 워런티(평생 제품보장제도) 정책이 적용된다. 여기에 무료로 제공되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JetFlash 엘리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구성돼 있다.

JetFlash 엘리트 소프트웨어는 자동 로그인 기능 및 컴퓨터 잠금 설정, 웹사이트 즐겨찾기 내장 등 편리한 데이터 메니지먼트 프로그램으로 JetFlash를 이용해 데이터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JetFlash 620'은 8GB, 16GB, 32GB 의 세가지 용량 제품으로 출시됐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