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헤드폰, 무선기기 등 세계 오디오 시스템 시장을 선도하는 독일기업인 젠하이저(Sennheiser Electronics)는 한국 고객을 위한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www.sennheiserkorea.co.kr) 개설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오픈한 젠하이저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는 젠하이저의 일반 소비자용, 전문가용, 음향 설비 등 제품 전반에 대한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젠하이저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는 소비자들에게 최대 3가지 제품의 상세 사양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은 관심있는 제품을 서로 비교해 가면서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제품을 360도 돌려보면서 볼 수도 있고, 소프트웨어 및 제품 매뉴얼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자들을 위해 보도자료 및 제품 이미지들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프레스 섹션도 마련되어 있다.  

젠하이저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소비자들이 구글 맵(Google Map)을 이용해 젠하이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쉽고 편리하게 젠하이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교육적인 부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젠하이저는 ‘헤드폰 파인더’나 ‘헤드폰 관리를 위한 비주얼 가이드’와 같은 다양한 마이크로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추가했다. 이러한 기능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제품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개인들의 오디오 기기를 더욱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전문가용 오디오 제품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틴 로우(Martin Low) 젠하이저 아시아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보급률로 인해 한국 소비자들은 최신 기술에 매우 민감하며, 인터넷을 통한 정보 검색에도 매우 능숙하다”며, “한국 시장에 맞게 특화된 젠하이저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 개설은 젠하이저가 한국 시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알리는 동시에 한국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젠하이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젠하이저 관계자는 “앞으로 젠하이저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이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해 젠하이저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젠하이저 보도자료

IT조선 이상훈 기자 tearhunter@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