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은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무선 시스템 소프트웨어인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를 출시했다.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는 핸드셋 기반 안드로이드 최종 사용자에게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플러그 앤 플레이, 멀티 라디오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OEM 제조업체들이 표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지원하는 것보다 더욱 풍부한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빠르고 간편하게 차별화된 안드로이드폰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CSR의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는 현재 주요 핸드폰 제조사의 제품에 탑재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샤프사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 제품이 이들 중 최초로 블루투스 SIG의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2009년 2월 처음으로 발표된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CSR 커넥티비티 센터의 모든 무선 기술에 대한 핵심 지원 기능을 담당하는 업계 최초의 멀티 라디오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는 블루투스, FM, Wi-Fi 및 GPS를 모두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용 플러그 앤 플레이 커넥티비티 패키지다.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 지원을 위한 로우 레벨 트랜스포트 드라이버부터 하이 레벨 UI 애드온까지 모두 제공하여 OEM 제조업체들이 다중의 무선 기술 통합 과정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하여 제품 개발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춤은 물론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CSR의 시너지 포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는 2010년 2월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성공적으로 시연된 바 있다.

* CSR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