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가 14일 자사 잉크와 토너 카트리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 정품잉크및 토너 카트리지가 리필 제품보다 더 효율적이고 더 친환경적이라고 밝혔다. 반얀트리 호텔에서 한국HP는 친환경 기술로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 37%까지 높인 이 제품은 기술력을 강화하여 에너지 절감과 흑백 출력 품질의 강화, 광택 및 색채 범위 개선, 비용 절감 등의 특징을 지닌다고 설명했다.

또한 HP는 HP 잉크 및 토너와 리필 제품에 대한 비교 연구를 독립 연구 기관에 의뢰, HP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정품 HP 잉크젯 카트리지와 리필 잉크젯 카트리지에 대한 2010 독일 티유브이 슈드 피에스비 (TÜV SÜD PSB)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이 회사는 정품 HP 잉크는 리필 잉크에 비해 출력 생산성이 2배나 높으며 리필 잉크 카트리지의 출력오류가 42%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정품 HP 레이저젯 카트리지와 리필 레이저젯 카트리지에 대한 또 다른 비교 연구인 2010 퀄러티로직의 연구 결과에서도 리필 브랜드의 토너 카트리지 중 60% 이상이 배달 시 초기 불량이거나 낮은 품질이라고 보고했다.

정품 HP 레이저젯 카트리지는 매 출력 페이지 당 최대 35%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특허 제품인 HP 구형 모노 토너 카트리지는 토너 배치의 정밀성을 강화해 더욱 진해지고 뚜렷한 텍스트와 선명한 이미지, 에너지 절감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HP 레이저젯 P1000 시리즈와 HP 레이저젯 P1566/P1606 시리즈와 같은 HP의 초소형 레이저젯 프린터를 제작하게 했다.

흑백 토너는 최신 토너 기술이 적용되어 뛰어난 출력 품질과 제품 신뢰성을 제공한다. HP 레이저젯 P1566의 경우 토너가 녹는 정착 온도에 도달하는 에너지를 15% 절감하여 출력 시스템 에너지 소비를 페이지당 최대 37% 절감한다. 신제품 흑백 토너 HP 레이저젯 CE278A 또한 토너 배치의 정밀성을 높였으며 크기는 작아지되 더 많은 기술을 적용했다. 차지하는 공간도 줄었다. 이로 인해 HP의 초소형 자동 양면 레이저 프린터인 HP 레이저젯 P1566(크기를 26%나 줄임) 제작을 가능하게 했다.

한국HP관계자는 "정품 HP 전산용품은 더 많은 출력량, 저렴한 총 출력 비용, HP 제품 신뢰성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 이러한 점은 HP가 두 곳의 독립 연구 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연구 결과를 통해 정품 HP 잉크 및 토너가 리필 브랜드 제품보다 뛰어난 품질과 제품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설명했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