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업체 베스텍씨앤씨(www.bestechcnc.com)는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가디언' 케이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디언 제품에서 '지문인식장치'라는 새로운 보안 기능 하나를 더 추가함으로써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디언 제품에 사용된 지문인식 모듈은 UPEK(www.upek.com)사 제품으로 인식률이 100%에 가까운 스캔방식이다. 지문인식 프로그램으로 'Protector Suite 2009'를 사용해 윈도우 로그온 및 로그오프, 응용 프로그램을 통한 잠금 및 단축키 기능, 퍼스널 세이프의 파일 및 폴더잠금 기능, 암호뱅크를 이용한 웹사이트 로그인 기능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쓸 수 있다.

또한 자습서를 통해 지문 스캔을 연습 할 수 있고, 도움말 기능과 플레쉬로 제작된 제품 둘러보기 기능이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편리한 사용을 위해 그림을 첨부한 한글설명서가 기본 제공된다.

Protector Suite 2009 프로그램은 Windows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과 호환 된다.

베스텍씨앤씨는 컴퓨터 케이스에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하면서 UPEK사에서 제공되는 모쥴을 1년간 독점으로 공급 받기로 계약했다. 또한 지문인식형 컴퓨터 케이스로 특허(출원번호 : 10-2010-0050863)를 신청해 진행중이다.

 가디언 제품은 지문인식 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된 'NO.1'과 옵션으로 장착하는 'NO.2'로 구분해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다나와 가격을 기준으로 가디언 NO.1이 84,000원이고 별도 지문인식장치는 19,0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제품 출시 예정일은 8월 30일이다.

베스텍씨앤씨의 한 관계자는 "가디언 지문인식 장치는 다나와 및 컴퓨터 하드웨어 사이트, 신문, 잡지에서 신제품 뉴스와 베너광고, 제품 리뷰 및 사용기를 통해 여러번 소개가 되면서 지문인식장치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개인 프라이버시 및 보안에 관련된 관심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은 가디언 케이스 판매에 중점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IT조선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