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브(대표 강성재 www.icube.co.kr)는 'tivizenDMB(모델명:iPD-100 이하 티비젠DMB)’에 대한 국내 총판계약을 소프트뱅크커머스(대표 이승근)와 체결하였고, 소프트뱅크커머스는 SDF인터내셔널(대표 유승복)를 통해 판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티비젠DMB’는 세계 최초로 애플사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에서 지상파DMB를 시청할 수 있는 수신기이다. 이미 일본 버팔로로 수출을 시작했으며 독일, 영국, 미국, 브라질, 남아공 등에도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본체는 지우개만한 크기에 애플 30 pin 커넥터, 배터리충전 LED, 충전전용 포트, 방송 안테나로 구성되며,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해 휴대하기 편리하고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와 연결 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티비젠DMB’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티비젠dmb’와 함께 구동되는 제품으로 애플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통해 현재 수신할 수 있는 DMB채널 목록이 탑재되었으며 사용자가 보고 싶은 채널만을 설정할 수 있는 선호채널, TV수신감도 표시, 배터리 용량 표시, 설정화면 기능, 음량 조절 바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동형 제품답게 연속 3시간 이상 수신이 가능한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충전은 아이폰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하면 된다.

가격은 5만 9000원.

* 아이큐브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