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와 인텔의 합작품인 아디버스(adiverse)가 최근 화제다. 아디버스는 가상 신발 진열장으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재고 관리부터 상품 선택, 3D로 세부 디자인 확인, 제품 정보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아디버스 소개 영상(영상 출처:유투브)>

고객들은 아디버스(adiVerse)의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원하는 신발 정보를 보다 편리가게 얻을 수 있다. 아디버스는 마치 실제 진열장에 제품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상현실이라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다. 또한 이 시스템은 매장내에서 약8000개의 신발을 전시할 수 있어 공간활용측면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아디버스(adiVerse)는 고객의 실감나는 쇼핑을 위해 스마트한 성능의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쇼핑하는 동안 고객은 정교한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과 터치스크린 방식을 통해 마치 실제 신발이 눈 앞에 있는 것처럼 다양한 각도와 방향에서 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내장된 비디오 분석을 통해 고객의 성향, 통계 및 쇼핑 패턴 등 데이터를 저장해 아디다스만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디버스(adiVerse)는 태플릿PC를 통해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인텔 v프로 기술을 사용해 관리 및 유지에 따른 비용까지도 절감되니 일석이조다. 끝이 아니다. 아디버스는(adiVerse )원격 관리 기능이 내장된 인텔 v프로 기술로 외부에 있거나 시스템 전원이 꺼졌을 때도 원격 모니터링 및 진단과 관리를 할 수 있다.

IT조선 선우윤 기자 sunwo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