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컴퓨터 쇼핑몰 아이클럽(www.iclub.co.kr, 대표 오광원)은 고객 맞춤형 기술 지원/제품 상담 서비스인 '김박사 시즌 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박사 시즌 2 서비스는 크게 '김박사의 추천 PC'와 '방문수령 제품 전화 주문', '메신저 상담 서비스'로 이뤄진다. 김박사의 추천 PC는 지금까지 1만 5,000여건의 견적 상담 실적을 보유한 김박사가 고객 문의가 많은 PC 조합 중 안정성과 비용 대비 성능에 맞는 조합을 고른 것이다.

이와 관련해 아이클럽의 관계자는 "김박사 시즌2 서비스는 무조건 저렴한 부품이나 화려한 부품을 지양하고 불량이 적고 해당 용도에 딱 맞춰 낭비가 없는 성능을 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저렴한 가격과 제원을 위해 부품 품질을 희생하는 종전 조립 PC 또는 조립 PC 추천 견적과 다른 방향을 추구한다"라며, "조립 PC 형태가 아닌 부품의 추천 견적 형식이기에 사용자가 직접 부품만 구매해 조립하거나, 따로 조립 비용을 부담하여 아이클럽에 조립 의뢰를 맡길 수 있어 사용자 본인의 PC 구매와 다른 사람에 대한 PC 추천 모두에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방문 수령 고객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는 급하게 제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다. 전화로 필요한 부품과 수량, 주문자 정보를 전달해 주문한 뒤 아이클럽 매장에서 방문 및 결제와 함께 대기 시간 없이 제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이후 문제점을 보완해 장애인과 장년, 노년층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IT 소외 대상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메신저 상담 서비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컴퓨터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을 이용한 1:1 상담 서비스다. 상담 전문 계정인 'iclubiclub@nate.com'을 네이트온에 친구로 등록한 뒤 상담 요청을 하면 제품 구매 전 제품에 대한 기술 문의, 따로 문의한 견적 서비스 상담에 대한 추가 보완 상담, 방문 수령 제품의 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상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며, 점심시간을 제외한 평일 일과시간 안에 늘 받을 수 있다.

김박사 시즌 2 서비스를 총괄하는 아이클럽 영업부 김준연팀장은 "아이클럽 고객 서비스의 가장 큰 강점인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술 서비스를 새로운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강화한 것이다"라며, "종전 견적 서비스의 리뉴얼과 더 빠르고 자세한 답변 등 종전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 역시 순차적으로 이뤄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이클럽은 김박사 서비스 시즌 2의 시작에 맞춰 김박사의 추천 PC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QSENN 키보드/마우스 패키지를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홍진욱 기자 honga@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