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와 인포섹(대표 신수정, www.skinfosec.com)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인포섹은 ‘CA 어쓰마인더(CA AuthMinder)’ 솔루션을 활용, 고급 인증 서비스를 SaaS(Software-as-a-Service)로 한국, 중국, 홍콩, 일본 시장에 제공하게 된다.

 

향후 인포섹은 CA테크놀로지스의 MSP로서 CA 고급 인증 서비스에 대한 공식적인 공급 및 지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CA테크놀로지스는 MSP가 자사의 아태지역 공략에 있어 매우 중요하고 전략적인 파트너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왼쪽부터)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과 신수정 인포섹 대표

 

신수정 인포섹 대표는  “그동안 CA테크놀로지스와 고급 인증 제품에 대한 파트너 관계를 맺어왔으며 이번 MSP 계약을 맺음으로써 CA 고급 인증 제품을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형태로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인포섹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노하우와 CA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고급 인증 솔루션을 결합, 고객 요구에 보다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CA 어쓰마인더는 소프트웨어 기반 인증 솔루션으로 이중 인증(Two-factor)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용자 인증 크리덴셜(Credential)을 지원한다. 이 크리덴셜은 PC, 모바일 전화기 및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기기에서 운영된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인증 수단, 소프트웨어와 OATH 기반 하드웨어 토큰 모두를 아우르는 인터페이스를 통해인증에 요구되는 중복적인 비용을 줄여준다. 특히 복수의 인증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고 위험 기반 인증 수단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안 위험을 줄이고 사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인포섹과의 협력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강력한 인증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