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MMORPG ‘아크로드2’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CBT 일정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아크로드2’ CBT에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는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웹젠 웹사이트에서 통합계정 회원에 가입을 신청한 후 참가 신청하면 된다. 기존 웹젠 통합계정을 갖고 있는 웹젠 회원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단, 테스트 참가자는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제한된다.  

 

웹젠은 1차 CBT 참가 신청자 중 설문조사 등을 거쳐 총 4000명을 선정,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스터에 선발되지 않더라도 웹젠 가맹 PC방을 방문하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30레벨까지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고, 500여종의 무기 및 800여종의 방어구, 8종의 인스턴트 던전 등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1레벨부터 보조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게임 초반부터 자유롭게 캐릭터의 직종을 전환할 수 있는 ‘프리클래스’ 시스템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크로드2’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진영환 웹젠 PD는 “지난 ‘지스타 2011’에서 첫 선을 보인 후, 현장에서 게임을 시연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해 1년간 추가개발과 보완을 거쳐 첫 CBT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가급적 많은 분들이 테스트에 참가해 치열하게 진행되는 PvP 경쟁과 정통 MMORPG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보시고 게임에 대해 좋은 의견을 접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