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리듀스 기반의 빅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한국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가 애스터 SQL-맵리듀스(MapReduce) 프레임워크의 무료 트라이얼 버전인 ‘애스터 익스프레스 5.0’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애스터 익스프레스는 애스터 데이터베이스, SQL-맵리듀스, 애스터 맵리듀스 분석 포트폴리오, 애스터 SQL-H로 구성된 테라데이타 애스터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구성 요소다.

 

SQL과 SQL-맵리듀스가 내장된 빅 데이터 분석 엔진을 비롯해 디지털 마케팅 최적화, 소셜 네트워크 분석, 부정행위 감시, 머신 데이터 분석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50개 이상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맵리듀스 프로세싱, SQL-H를 통한 아파치 하둡 데이터에 대한 SQL 기반 액세스, 마케팅 속성의 특정 문제 해결을 위해 프리-패키징된 분석 기능, 패스 분석, 부정행위 감지, 패턴 분석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애스터 익스프레스는 웹사이트(www.asterdata.com/AsterExpress)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해 평가해 볼 수 있다.

 

한편 테라데이타 애스터는 애스터 익스프레스에 포함된 50여개 기능 이상을 원하는 개발 전문가들을 위해 애스터 개발 환경(ADE)을 제공한다. ADE는 구축을 통한 개발과 테스팅에서부터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SQL-맵리듀스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생성을 가속화, 단순화시키는 최초의 시각적 통합 개발 환경으로 www.asterdata.com/AD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