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마트폰 유저에게 사랑 받는 앱 ‘푸딩얼굴인식’이 중국 연예인 닮은꼴을 찾아주는 새로운 버전으로 돌아왔다.

 

 

KTH(대표 서정수)는 중국 연예인 및 유명 한류 연예인을 닮은꼴 결과로 찾아주는 ‘푸딩얼굴인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 본격적인 중국 모바일 앱 시장에 도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푸딩얼굴인식’은 한류 스타를 매칭해주던 기존 중국어 버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해, 중국 유명 연예인과 한류 연예인을 남녀 구분없이 5순위까지 추출해 닮은꼴 결과를 보여준다.

 

성룡, 서기, 양조위, 유덕화, 탕웨이, 공리, 장쯔이 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중국 연예인뿐만 아니라 한류 드라마 및 K-POP으로 중국 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주니어, 장나라, 장서희 등의 한류 스타가 닮은꼴 결과로 포함돼 중국 스마트폰 유저 및 한류 팬들이 보다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얼굴인식 결과는 ‘시나 웨이보’와 ‘위챗’ 등 중국에서 인기있는 SNS로 손쉽게 전송 가능해 주변 지인들과 자신의 ‘닮은꼴 연예인’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닮은꼴 결과로 나온 연예인의 이름 또는 사진을 클릭하면 중국 포털 ‘바이두(Baidu)’ 검색 결과로 연결돼 해당 연예인에 대한 기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유성 KTH 푸딩얼굴인식 사내벤처 대표는 “지난해 초 푸딩얼굴인식 앱은 중국 포토&비디오 분야 무료 앱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중국에서도 국민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