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자원봉사 웹사이트인 '옥션 나눔패밀리'를 전격 오픈했다.

 

나눔패밀리는 그동안 옥션이 진행해 왔던 각종 봉사활동, 기부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나눔 활동에 대한 고객참여를 이끄는 통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이트는 옥션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 활동을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들의 참여 코너를 별도 운영해 대중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국민적 의식을 함양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옥션은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의 활동을 점수화한 '나눔지수'를 통해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나눔지수는 봉사활동참여(500점), 나눔박스기부(200점), 나눔쇼핑상품구매(50점) 등 나눔활동을 세분화, 항목별로 점수화한 것으로 추후 합산 점수에 따라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효영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부장은 "나눔 채널이 다양해지고 대중들에게 퍼져나가면서 국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분위기"라며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고, 개인기부 활성화 및 활발한 나눔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기부를 이어가는 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해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를 발족하고, 재해취약가정, 무의탁 독거노인, 보육원 등 주변의 낡은 건물을 친환경적으로 변신시켜주는  ‘사랑의 트랜스포머’, ‘희망하우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제품 판매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바이굿투게더’, 고객들이 기증한 중고품을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나눔박스’ 등 다양한 기부프로그램과 자원봉사 활동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