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김연학)는 자사 유통 플랫폼인 'API 스토어'를 통해 대용량 문자메시지전송서비스(SMS) API 상품을 유통한다.

 

 

이번 제공되는 다우기술의 ‘비즈뿌리오’ SMS API는 은행, 보험, 공공기관, 학교, 병원 등에서 상품 안내, 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회원 및 고객들에게 전달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장/단문,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대용량 메시지를 PC에서 이동통신망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메시지 전송뿐만 아니라 예약 전송, 메시지 전송 결과 조회, 전송 결과 리포트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한 건을 보내도  대용량 메시지 전송 시 적용되는 비용이 책정돼 국내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영국 KTH API사업팀장은 "올 하반기 내 정식 버전을 런칭, 이번 SMS API와 같이 사용자의 사용성 분석을 통해 사용성이 높은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내 API 유통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API 스토어에는 날리지큐브, 아로정보기술, 엠아이웍스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이 입점해 대중교통 API, 보행자 길찾기 API, 실시간 유가정보 API, 항공영상 API 등 모바일 서비스에서 많이 이용되는 API를 제공하고 있다.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