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싱글사인온(SSO) 솔루션 ‘아이사인 플러스(ISign+) v2.0’에 대해 GS 인증을 획득했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 표준에 의거해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연동성 등 다양한 평가항목을 일정 수준 이상 만족하는 경우 부여한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아이사인 플러스는 웹 접근 관리(WAM) 기술을 기반으로 SSO와 함께 효율적인 권한별 접근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가트너가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WAM은 안정화 단계에 있는 기술로 이미 많은 국내 및 해외 기업들이 사용 중이다. 특히 SSO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WAM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적용이 권고되고 있다.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제품기획부 팀장은 “기존 SSO 솔루션은 구축을 위해 별도의 인증서버, 정책서버 등을 마련해야 했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됐다. 또한 구축 이후에도 1~2년이 지나면 재구축을 해야 하는 일이 빈번해 효용성이 떨어진다”며 “어플라이언스 타입 아이사인 플러스는 인증서버, DB서버, 관리도구, 정책서버 등이 하나의 장비에 통합돼 구축이 간편하며, 한번의 구축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