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시스템 선도기업인 스트라타시스는 스콧 크럼프 스트라타시스 이사회 의장 겸 최고혁신책임자(CIO)가 미국 생산공학회(SME)가 수여하는 쾌속 기술 및 적층 제조(RATM: Rapid Technologies and Additive Manufacturing) 산업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산업 공로상은 지난 6월에 개최된 SME의 RAPID 2013년 산업 컨퍼런스를 통해 수여되었으며, 텍사스 주립대 엘파소 캠퍼스의 W.M. Keck 3D 혁신 센터의 매니저 프란시스코 메디나(Francisco Medina)가 시상했다.

 

sdf.jpg

▲ 미국 생산공학회(SME) 산업 공로상을 수여한 스트라타시스 이사회의장 및 최고혁신책임자 스콧 크럼프
자료제공 : 스트라타시스
 

 

2008년에 제정된 이 산업 공로상은, 매년 적층 제조 산업 및 적층 제조 기술 관련 분야에서 중요한 영향을 끼치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개인, 단체 및 회사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수여되고 있다. 수상자는 제조 엔지니어, CEO, 업계 자문 위원,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 및 다양한 쾌속 제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이 쾌속 제조(rapid manufacturing), 툴링, 의료, 3D 이미징 및 재료 등 RTAM 분야의 후보자를 평가해 업계에 기여한 공헌도 및 미래의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스콧 크럼프 스트라타시스 이사회 의장은 “이처럼 권위 있는 상을 수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첨단 기술과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스트라타시스의 전 직원을 대신하여, 이 상을 주신 생산공학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