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와 온게임넷과 함께 ‘LoL 서머 레슨’ 방송을 1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7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7주동안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 온게임넷을 통해 방송될 예정인 ‘LoL 서머 레슨’에는 현직 LoL 프로게이머들이 출연해 자신들의 노하우와 라인별 대응 방법 및 팁을 직접 알려줄 예정이다. LoL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하고 배울 수 있게 구성되며, 토크쇼와 실전 응용편도 준비됐다.

 

금일 방영되는 첫번째 서머 레슨에서는 탑 라인의 최강자인 ‘플레임’ 이호종 선수와 ‘샤이’ 박상면 선수가 출연해 탑 라인 챔피언별 상성과 정글러의 갱킹 호응 방법 등 플레이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각 라인 별로 최고 실력을 갖춘 현역 프로게이머들이 함께 할 계획이며, ‘동준좌’ 김동준 해설위원은 해박한 지식과 화려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라이엇 게임즈는 LoL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 페이지를 마련해 ‘LoL 서머 레슨’ 다시보기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LoL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주 ‘LoL 서머 레슨’ 페이지에 공개되는 OX 퀴즈를 모두 푼 플레이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초월급 스킨 ‘정령 수호자 우디르’(출시 예정)를 선물할 계획이다. 정답을 모두 맞추지 않아도 추첨 대상에 포함되며, ‘우디르’ 챔피언을 보유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는 챔피언도 함께 지급된다. 또한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역할과 챔피언을 추천해주는 ‘롤롤테스트 (LoL Role Test)’도 서머 레슨 특별 페이지에서 해볼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권정현 상무는 “누구나 한번쯤 프로선수들의 경기를 보면서 ‘어떻게 저런 플레이가 가능하지?’라며 감탄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라며, “LoL 서머 레슨은 플레이어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며, 플레이어들을 위한 퀴즈 이벤트도 마련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